정치 > 성남시의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기도의회 박근철 의원, 부산시의회 및 제주도의회 방문
광역의회 방문 마무리하고, 오는 2월 15일(월) 광역의회더불어민주당 대표단 모임 개최
 
성남포커스 기사입력  2021/02/05 [12:14]

 

▲ 박근철 의원, 부산시의회 및 제주도의회 방문_부산     ©경기도의회

 

▲  박근철 의원, 부산시의회 및 제주도의회 방문_제주.    ©경기도의회

 

광역의회교섭단체협의체 출범이 구체화되고 있다.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박근철 대표의원(의왕1)은 3일(수)과 4일(목) 부산시의회와 제주도의회 더불어민주당을 방문하고 광역의회 순방을 마무리했다.

 

박근철 대표는 전국광역의회교섭단체협의회 구성과 지방의회법 제정 등에 대해 논의하고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지난해 12월부터 전국 17개 시·도 광역의회를 방문하고 있다.

 

부산시의회에서는 조철호 원내대표 및 박민성 부대표가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대표단을 반갑게 맞아 주었다.

 

제주도의회에서는 김희현 원내대표, 김경학 총괄부대표, 홍명환 기획부대표, 강성민 정책위원장, 강민숙 의원이 함께 했다.

 

박근철 대표의원은 전국광역의회교섭단체협의체 구성 및 지방의회법 제정의 필요성에 대해 소통하고 의견을 구했다.

 

이에 대해 부산시의회 및 제주도의회 의원들도 박근철 대표의원의 제안에공감을 표하며, 함께 하겠다는 약속을 했다.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은 광역의회 순방이 마무리됨에 따라 오는 15일(월)경기도의회에서 광역의회더불어민주당 대표단 모임을 가질 예정이다.

 

이 자리에서는 협의체 구성에 대한 구체적인 논의를 이어나가고, 지방의회 위상 및 권한 강화를 위한 방안들을 모색할 예정이다.

 

이 날 모임에서 논의된 내용들을 바탕으로 오는 3월에 전국 광역의회교섭단체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 협의회를 정식으로 출범한다는 방침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기사입력: 2021/02/05 [12:14]   ⓒ 성남포커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