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경기도의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기도의회 문체위, 정책공유 활성화를 위한「2021년도 정책토론회」개최
 
성남포커스 기사입력  2021/01/14 [15:52]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위원장 최만식)는 1월 13일 수요일상임위 회의실에서 주요사업 추진계획 논의 및 정책공유 활성화를 위한 “2021년도 정책토론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토론회는 문화체육관광분야 각 소관별 2021년도 중점 사업에 대한 추진계획 논의를 통해 도의회·집행부 간 정책공유의 기회를 확대하고, 합리적이고 효율적인 사업추진 방향을 모색하고자 마련되었다.

 

토론회에 앞서 김종석 문화체육관광국장의 2021년도 예산총괄보고를 시작으로 오전에는 문화-콘텐츠-예술 분야, 오후에는 체육-관광 분야로 나누어현안 및 주요업무에 대한 집행부 보고가 진행되었다.

 

보고 청취 후 위원들은 예술인 실태조사의 명확한 기준마련과 예술인기본소득 도입 검토, 각종 공모사업수행 시 절차적 간소화 및 표준안 제정의 필요성, 에코뮤지엄 사업과 경기옛길사업의 접목방안 검토, 경기 북부권문화예술 활성화 사업추진, 장애인예술지원 확대를 위한 사전교육 강화,포스트코로나 시대에 대응하는 문화예술인 지원 사업 확대, 체육시설업소비촉진금 활용방안 모색 등 다양한 의견을 개진하며 정책질의를 이어갔다.

 

최만식 위원장은 코로나19 등 위기 상황 대응에 노력한 집행부와 공공기관의 그간 노고를 치하하며, “집행부와 공공기관에서는 금일 개진된 의견에 대해 심도 있는 검토를 당부 드리며,앞으로도각종 정책 수립과정에서도의회와 집행부가 유기적으로 협력하여 함께 논의해 나갈길 당부 드린다.” 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21/01/14 [15:52]   ⓒ 성남포커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금주의 HOT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