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사회일반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성남교육지원청-성남시-성남시의회, 2020 성남혁신교육포럼 분과위원회 개최
2020 성남혁신교육포럼 4개 분과별 협의회 개최
 
성남포커스 기사입력  2020/09/23 [11:09]

 

경기도성남교육지원청(교육장 이범희)은 성남교육지원청, 성남시청, 성남시의회가 함께하는 2020 성남혁신교육포럼 분과별 협의회를 개최하였다.

 

성남혁신교육포럼에서는 혁신교육분과, 민주시민교육분과, 마을교육분과, 혁신교육지구분과 총 4개 분과별 협의회를 9.15(수)부터 9.24(목)까지 온라인 화상 협의회로 개최하였다.

 

지난 7월, 1차 분과별 협의회를 통해 선정한 각 분과별 주제와 관련하여, 분과 위원들이 직접 발제를 하고, 소그룹 토의 등을 통해 주제와 관련한 논의를 구체화하여 실행 방안을 논의하였다.

 

각 분과별 협의회에서는 분과 위원들이 직접 짧은 발제를 준비하여 발표하고, 소그룹 토론에서는 선정된 주제와 관련한 심층 논의를 이어갔다.

 

지역의 교육격차 해소를 위한 학교 안팎 안전한 돌봄 체계의 필요성, 디지털 시민성 함양을 위한 실천적 민주시민교육 및 마을교육을 위한 학교와 지역사회의 역할, 다양한 지역교육자원과 학교를 효율적으로 연결할 수 있는 플랫폼 구축 방안 등을 논의한 이번 분과별 협의회를 통해, 지역의 다양한 교육 주체 간 지속적인 소통과 협업이 무엇보다 중요하며, 이를 통해 지역교육의 비전과 철학의 공유해나가야 한다는 점을 공감하였다.

 

특히, 민주시민교육분과에서는 학교와 마을이 민주적인 삶이 실천되는 새로운 민주적인 공동체가 될 수 있도록 협력하여 삶 속에서 실천하며 성장하는 민주시민교육이 이루어져야 함에 공감하고 협력하기로 하였다.

 

지속적인 협의를 통해 논의되는 각 분과별 협의회 결과는 12월, 지역 전체 포럼을 통해 공유되고 각 기관의 정책과제로 제안될 예정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20/09/23 [11:09]   ⓒ 성남포커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금주의 HOT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