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사회일반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분당소방서, 학교 대상 화재예방 안전컨설팅
 
성남포커스 기사입력  2020/02/20 [13:40]

 

분당소방서(서장 이경우)는 신학기를 앞두고 학교시설 화재 예방 및 안전관리 강화를 위해 오는 3월 13일까지 분당구 관내 초·중·고등학교 88개소를 대상으로 안전컨설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최근 5년간 경기도 관내 학교시설에서 164건의 화재가 발생하였고, 지난 1월 9일 경기도 화성에 위치한 초등학교 교실에서 전기적인 요인으로 화재가 발생하는 등 최근 겨울방학 기간 중에도 학교 내 화재가 연이어 발생하고 있다.

 

이에 지난 19일 이경우 분당소방서장은 장안중학교에 방문하여 교직원 대상으로 ▲최근 화재사례 전파 ▲소방시설 상태 확인 ▲‘불나면 대피먼저’ 훈련을 통한 초기대응 능력 강화 강조 ▲화재 발생 시 신속대응을 위한 비상연락망 구축 안내 등을 진행하며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시켰다.

 

 

 

이경우 서장은 “스스로 안전을 지키는 습관을 키우기 위해서는 방화셔터 작동 시 대피·탈출법 등 실질적이고 지속적인 교육·훈련이 중요하다”며 “분당소방서는 안전컨설팅 및 다양한 예방 대책 추진을 통해 학교 화재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기사입력: 2020/02/20 [13:40]   ⓒ 성남포커스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실명인증
  •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금주의 HOT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