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성남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성남시 여성비전센터' 개소식 성료
 
장주원 기자 기사입력  2020/01/23 [09:30]

 

 

성남 지역 여성의 사회참여와 역량 강화 지원을 담당할 ‘여성비전센터’가 22일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성남시는 이날 오후 2시 태평동 성남수정새마을금고 건물 5층에서 은수미 시장과 박문석 시의회 의장, 윤종필 국회의원, 시·도의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성남시 여성비전센터’ 개소식을 가졌다.

 

이날 개소식은 시립교향악단·시립합창단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경과보고, 센터 소개 영상, 기념사, 축사, 제막식, 센터 라운딩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은수미 시장은 기념사를 통해 "생생한 아이디어로 완벽한 플랫폼으로서의 탄생을 지원해준 많은 분들께 감사하다"면서 "여성비전센터는 지금에 머물지 않고 흐르겠다. 자유롭고 거침없이 모든 여성을 담고 아우르는 포용의 공간이 바로 여성비전센터의 존재 이유이자 큰 흐름이 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수정구 수정로 157번지 9층 건물(성남수정새마을금고 소유)의 5층 전체 1479㎡ 규모를 임차 계약(2019년 5월 13일~2022년 9월 30일)해 ‘성남시 여성비전센터’를 설치했다. 소요예산은 11억8500만원이다.

 

센터는 복합문화공간(엔드존), 세미나룸(교육실), 유아실(플레이룸), 미팅룸(회의실), 영상 제작 스튜디오(온에어), 영상 편집실(온에어 에디트), 공유주방(생각의 부엌), 창업지원실과 정책실험실(DIY 워킹 스페이스) 등을 갖췄다.

 

 

 

 

 

센터에는 홍미희 센터장을 포함해 성 평등 근로자문관 등 6명의 직원이 배치돼 여성인재 양성 아카데미, 여성 인문학 강좌, 여성 인권 영화 상영, 여성 활동가 교육 및 멘토링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특히 정책실험실(소모임)을 운영해 양성평등이나 여성 관련 정책을 발굴, 시에 제안한다.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20/01/23 [09:30]   ⓒ 성남포커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금주의 HOT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