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사회일반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성남준법지원센터,‘다문화 가족 지원’사회봉사 국민공모제 실시
 
성남포커스 기사입력  2019/10/15 [17:00]

 

 

법무부 성남준법지원센터(소장 정성수)는 지난 10월 14일 관내 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요청한 ‘사랑의 고구마 수확’ 행사에 사회봉사 대상자 5명을 투입하였다.

 

이날 행사는 하남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외국인 이주 여성들과 함께 일구었던 약 2,600㎡ 텃밭에서 자란 고구마를 수확한 것으로, 행사 관계자는 “대부분이 이주 여성인지라 고구마 자루를 들고 나르는 등의 힘을 쓸 사람이 없었는데 사회 봉사자들이 열심히도와줘서 감사합니다”며 만족감을 표시하였다.

 

사회봉사 대상자 A 씨는 “작은 힘이지만 누군가에게는 큰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니 나름 뿌듯한마음이 들어 즐겁게사회봉사를 할 수 있었다”며 환하게 웃었다.

 

정성수 소장은 “지금까지 성남준법지원센터는 유관기관과 협력 체제를 유지하면서 주거환경 개선, 이·미용 봉사, 장애우 보조 활동 등 어렵고 힘든 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한 ‘국민공모제’를 꾸준하게 실시하고 있다. 앞으로도 관내 소외 계층에 도움을 줄 수있다면 어떤 일이라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사회봉사 지원이 필요한 단체나 개인은 성남준법지원센터(02-3485-8030) 또는범죄예방정책국 홈페이지에 신청하면 사회봉사 국민공모제를 통해 지원 받을 수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9/10/15 [17:00]   ⓒ 성남포커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금주의 HOT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