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성남시청소년재단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중원청소년수련관, 웰컴 U.A.E! 2019. 국제 청소년 문화교류활동
 
성남포커스 기사입력  2019/10/07 [09:49]

 

 

성남시청소년재단 중원청소년수련관(관장 이재영)은 지난 28일 한국을 방문한 UAE(아랍에미리트) 청소년 및 청년 대표단과 성남 청소년이 만나는 “2019 국제 청소년 문화교류활동”을 개최했다.

 

국가 간 청소년 국제교류활동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과 연계하여 진행된 사업으로UAE(아랍에미리트)대표단이 청소년정책 및 성평등의 교류 주제를 가지고 여성가족부, 외국어대학교 등의 한국의 다양한 기관을 방문하는 일정으로 진행되었으며, 일정 중 하루를 할애해 중원청소년수련관을 방문하여 성남 청소년들과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였다.

 

수련관 소속 청소년 자치기구 청소년과 UAE 대표단의 상호 소개를 시작으로 성남시청소년재단 및 중원청소년수련관 소개, UAE 대표단 자국 소개, 주요 국가 정책 현황 발표, 수련관 시설 라운딩 과 한복 체험과 인생샷 촬영, 바리스타 체험활동 등의 활동이 진행되었다.

 

특히, UAE 대표단이 한복을 체험한 것에 더해 성남 청소년들도 아랍 전통의상을 입고 함께 인생샷 촬영을 하며 서로의 문화를 경험하고 공감하는 시간이 되었다.

 

이재영 중원청소년수련관장은 “이번 활동이 청소년들이 다양한 국가와 교류하는 활동을 통해 세계시민의식 함양 및 리더십을 갖춘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는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기대하며, UAE 대표단도 성남 청소년들과 함께하는 활동을 통해 한국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를 가지고 돌아갈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전했다.

 

이번 교류에 더해 중원청소년수련관은 오는 10월 19일에 브루나이 대표단과의 국제교류활동을 추가로 진행할 예정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기사입력: 2019/10/07 [09:49]   ⓒ 성남포커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금주의 HOT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