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경기도의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남종섭 의원, 5분발언 통해 “다시는 지지 않는 나라, 아무도 흔들 수 없는 나라 만들기 위해 위대한 국민과 함께 더불어민주당이 끝까지 싸우겠다” 다짐
 
성남포커스 기사입력  2019/08/26 [17:12]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남종섭 총괄수석(용인4, 더민주)은 26일(화) 열린 제 338회 임시회의 1차 본회의5분 자유발언을 통해 “다시는 지지 않는 나라, 아무도 흔들 수 없는 나라를 만드는데 더불어민주당이앞장서겠다”고 다짐했다.

 

남종섭 총괄수석은 “우리 국민은 지난 두 달 동안 위대했다”면서 “우리 국민들은 손해를 감수하면서도 일본여행을 취소했고, 불매운동을벌이면서 일본정부의 부당한 행태를 규탄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도 국민들과 함께 일본정부의 경제침략에맞서 싸웠음을 강조했다.

 

남종섭 총괄수석은 △ 일본의 부당한 조치의 철회와 대책마련을 촉구하는 성명서 발표 △ 일본대사관 앞 평화의 소녀상 1인 시위 진행 △ 경기도의회 일본경제침략비상대책단 출범 등 더불어민주당 차원에서 일본경제침략에 대응한 일련의 조치들을 설명했다.

 

일부 정치세력, 언론인, 지식인의 친일망동들을 언급하면서 “친일세력들이발붙일 곳을 없애기 위해 아직도 우리 사회 곳곳에 남아있는 친일잔재를 찾아 없애야한다”고 주장했다.

 

남종섭 총괄수석은 최근 정부의 지소미아 종료 결정에 대해 “대한민국이 안보상 믿을 수 없는 국가라면서 경제도발을 자행하여 신뢰관계를 깨뜨린 것은 일본정부”라면서 “신뢰할 수 없는 상대하고 국가안보와관련된 매우 중요한 정보를 서로 공유하는 것은 결코 용납할 수 없는 일이다”면서 지지하는 입장을 보였다.

 

그러면서 “한일관계가 바람직한 미래를 향해 나가려면 일본정부가 경체침략 도발을 즉각 철회하고 진정성 있는 반성과 사과, 피해자들에 대한 정당한 배상이 전제되어야 한다는 점”을 분명히 했다.

 

마지막으로 남종섭 총괄수석은 “ 다시는 지지 않는 나라, 아무도 흔들 수 없는 나라를 만들기 위해 무엇을 해야 하는지 자명해졌다”면서 “ 위대한 국민과 함께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이 끝까지 싸우겠다”고 약속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9/08/26 [17:12]   ⓒ 성남포커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금주의 HOT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