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 문화일반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성남시·성남문화재단, ‘청소년 창작웹툰 공모전’ 시상식 개최
공모전 수상작 25편 선정..고등부 대상에 한국애니고 김규빈양
은수미 성남시장 "청소년들의 웹툰 작가 꿈 성남시가 응원하겠다"
 
장주원 기자 기사입력  2019/08/16 [18:32]

 

3.1운동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청소년 창작웹툰 공모전’ 시상식이 성남시(시장 은수미)와 성남문화재단(대표이사 박명숙), (사)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사업회(회장 김자동) 주최로 15일 오후 2시 성남아트센터 큐브플라자 3층 미디어홀에서 열렸다.

 

 

성남문화재단 독립운동 웹툰 프로젝트의 연계 행사로 진행된이번 공모전은 지난 5월 31일부터 7월 31일까지 2달간 전국의 초·중·고등학생 47명이 독립운동사 및 독립운동가를 주제로 한 작품을 접수, 지난 5일 심사위원회를 거쳐 최종 수상자 25명이 선정됐다.

 

이날 시상식에는 은수미 성남시장과 박명숙 성남문화재단 대표이사, (사)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사업회의 김자동 회장을 대신해 백윤승 연구부장이 참석해 시상했다.

 

 

▲ 사진=성남시.     © 성남포커스

 

은 시장은 초·중·고등부 대상, 초·중·고등부 최우수상 부문을 시상했다.

 

고등부 대상(국가보훈처상) 김규빈(한국애니고), 중등부 대상(경기도지사상) 한가영(중산중), 초등부 대상(경기도지사상) 전영은(강남초), 고등부 최우수상(성남시장상) 한서현(학익여고), 중등부 최우수상(성남시장상) 임지은(야탑중) 초등부 최우수상(성남시장상) 윤재인(탄천초) 등 6명의 수상자는 은 시장에게 각각 상장을 수여 받았다.

 

 

이어 박 대표는 초·고등부 우수상 부문을, 백 부장은 중등부 우수상 부문을 시상했다.

 

고등부 우수상(문화재단 대표 이사상) 김세현(이우고) 등 5명, 중등부 우수상(대한민국 임시정부 기념사업회장상) 심하현(해원중) 등 5명, 초등부 우수상(한국만화영상진흥원장상) 남지민(안평초) 등 9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은 시장은 축사를 통해 “국내 최초로 웹툰으로 우리 독립운동가들의 삶을 조명하는 사업을 성남시와 성남문화재단이 함께하고 있다”면서 “이번 공모전 역시 세대를 넘나드는 소통과 공감으로 우리의 역사, 현재, 미래를 함께 이야기하는 자리였고, 우리 청소년들의 꿈을 성남시가 계속 응원하겠다”고 밝혔다.

 

 

박 대표이사는 인사말을 통해 “이번 웹툰 공모전을 통해 우리 청소년들이 지난 100년 역사의 숭고한 의미를 되새겨 더욱 희망찬 새로운 100년의 역사를 만들어 가길 바라며, 현재 연재중인 독립운동가 웹툰도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 염동균 작가 ‘VR 드로잉 축하 공연'     © 성남포커스

 

시상식 이후에는 독립운동사를 주제로 한 염동균 작가의 ‘VR 드로잉 축하공연’과 김정기·이나래 작가가 참석한 ‘라이브 드로잉’과  ‘웹툰 작가 되는 법’을 주제로 한 토크콘서트 등의 워크숍이 이어졌다.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9/08/16 [18:32]   ⓒ 성남포커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금주의 HOT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