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사회일반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성남시협의회, 2019년 2/4분기 정기회의 및 통일 정세 보고회 개최!!
 
성남포커스 기사입력  2019/06/19 [15:54]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성남시협의회는 ‘2019년 2/4분기 정기회의 및 통일 정세 보고회’를 19일 오전 코리아디자인센터에서 열었다.

 
이번 정기회의는 통일에 관한 지역여론을 수렴하여 평화통일 정책수립에 대해 대통령에게 자문하기 위한 18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자문위원들의 마지막 정례회의로서 성남시민을 대상으로 하는 통일정세 보고회와 겸해서 개최되었다.

 
정기회의 영상물 시청과 국민의례 후에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성남시협의회 한덕승 회장의 개회사로 회의가 시작되었다.

 
‘한반도 평화 번영, 전망과 과제’를 주제로 “한반도 평화정착은 지금이 절호의 기회이며 우리 정부의 중재자 역할이 중요하다.” 라고 강조한 이종석 전 통일부 장관의 특강에 이어 질의응답을 통해 성남시협의회 자문위원 100여명과 성남시민은 통일정책에 관한 다양한 의견들을 발표하고 공유하였다.

 
성남시협의회는 이번 정기회의와 통일 정세 보고회를 통해 수렴된 여론을 민주평화통일 자문회의 중앙 사무처에 전달함으로써 평화통일 정책수립에 관한 대통령의 자문에 응하고 통일에 관한 지역 여론을 수렴하는 헌법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9/06/19 [15:54]   ⓒ 성남포커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금주의 HOT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