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성남시청소년재단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성남시청소년재단, 노사 올해 첫 상견례 개최
 
성남포커스 기사입력  2019/05/09 [18:10]

 

 

성남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진미석)은 5월 8일(수) 오전 10시 재단 차오름실에서 성남시청소년재단 노동조합(위원장 한동희)과 노․사 단체교섭 협의를 위한 상견례를 가졌다.

 

이번 상견례는 지난 4월 4일(목) 노동조합으로부터 단체교섭요구(안)가 접수되어 그간 실무협의를 통해 교섭 절차 및 방법 등에 대한 합의를 거쳐 성사되어 재단과 노조 교섭위원 17명이 참석하였다.

 

노동조합의 노동 활동, 근로조건, 인사제도, 후생복지 등 본안 103개 조와 부칙 8개 조 요구사항을 담은 교섭요구(안)에 대해 전달받고 의견을 나눴다.

 

한동희 노조위원장은“노사 양측 간 단체교섭이 원만하게 진행되길 바라며, 서로 어려운 점이 있어도 끈기를 갖고 만족할 만한 합의점을 찾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에 진미석 대표이사는 “노조와 사용자는 시스템상에서 구분될 뿐 지향할 방향은 같다고 생각되며, 목표를 향해 상생하고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품격있는 노사관계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견해를 밝혔다.

 

성남시청소년재단과 노동조합은 이날 상견례 이후 매주 1회 실무교섭을 통해 요구안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를 지속할 예정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기사입력: 2019/05/09 [18:10]   ⓒ 성남포커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