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성남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봄봄봄 봄이 왔어요” 성남 벚꽃길 8경 시민 발길
 
성남포커스 기사입력  2019/04/05 [07:37]

 

성남지역 대표적인 8곳의 벚꽃길에 벚나무들이 최근 꽃망울을 터뜨려 봄을 즐기려는 시민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성남시(시장 은수미)는 벚꽃이 오는 4월 12일을 전후로 절정에 이를 것으로 예상하고 이 기간 ‘성남 벚꽃길 8경’을 지정·운영한다.

 

▲ 성남 벚꽃길 1경 분당구 수내동 중앙공원 분당천변 2㎞ 구간.     © 성남포커스

 

1경은 분당구 수내동 중앙공원 분당천변 2㎞ 구간이다. 산책길을 따라 벚꽃이 장관을 이뤄 가족,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 인기다.

 

2경은 분당구 야탑동 분당구보건소 앞 탄천변 녹지 1.5㎞ 구간이다. 운동하면서 즐기는 벚꽃길로 각광받고 있다.

 

3경은 수정구 단대동 산성역에서 남한산성으로 올라가는 1㎞ 구간이다. 벚꽃 군락지에서 쉬어가는 등산객이 많다.

 

▲ 성남 벚꽃길 4경 중원구 상대원동 중원초등학교 앞 상대원 시설 녹지대 0.5㎞ 구간.     © 성남포커스

 

4경은 중원구 상대원동 중원초등학교 앞 상대원 시설 녹지대 0.5㎞ 구간이다. 눈꽃처럼 흩날리는 벚꽃 광경이 아름다운 산책 공간으로 꼽힌다.

 

5경은 분당구 서현동 제생병원 앞 탄천변 공공공지 내 녹지대 1㎞ 구간이다. 벚꽃 향기에 취해 힐링하기 좋은 코스다.

 

▲ 성남 벚꽃길 6경 분당구 구미동 탄천변 녹지대 2㎞ 구간.     © 성남포커스

 

6경은 분당구 구미동 탄천변 녹지대 2㎞ 구간이다. 흐드러지게 피는 벚꽃이 진풍경이다.

 

7경은 수정구 태평동 탄천 물놀이장 주변 1㎞ 구간 둑길이다. 주변 생태환경과 조화를 이뤄 봄의 화사함을 만끽하기에 제격이다.

 

▲ 성남 벚꽃길 7경 수정구 태평동 탄천 물놀이장 주변 1㎞ 구간 둑길.     © 성남포커스

 

8경은 수정구 수진동 수진공원 진입로 0.5㎞ 구간이다. 벚꽃이 하얀 눈꽃처럼 가득해 공원 안 자연 포토존을 이룬다.

 

시는 상춘객들이 벚꽃길 팔경을 쉽게 찾아올 수 있도록 교통편 안내 등의 내용을 성남시청 홈페이지(분야별 정보→문화관광)에 올려놨다.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기사입력: 2019/04/05 [07:37]   ⓒ 성남포커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금주의 HOT 이슈